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학술대회

학술대회

행사명 KCGS 2020 학술대회
사전등록기간 2020-06-01 ~ 2020-06-30
초록접수기간 2020-05-12 ~ 2020-06-21
Full paper 접수기간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KCGS) 2020 학술대회

 

2020.7.7(화) - 9(목)

온라인 학술대회


[소개]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20 학술대회가 7월 7일(화)부터 9일(목)까지 개최됩니다.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는 1993년 창설이래 현재까지 약 900 여명의 학회 회원이 활동하고 있고, 매년 1회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COVID-19로 인해 온라인 학회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 아래의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http://kcgs2020.cg-korea.org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KCGS 2020 조직위원]

 

 대회장

  이제희(서울대)

 조직위원장

  김민혁 (KAIST), 이강훈 (광운대)

 프로그램위원장

  이윤진(아주대), 이성길(성균관대)

 조직위원

  김덕수 (한국과학기술교육대), 김재일 (경북대), 이윤상 (한양대), 조동식 (원광대), 조성현 (포항공대)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20 학술대회를 7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개최합니다. 2020년은 COVID-19로 인해 한시적으로 온라인 학회로 개최합니다. 예년과 다른 주요한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재 승인된 논문의 발표는 사전에 녹화된 동영상으로 제출 받고, 학회 기간 중에 등록자에 한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됩니다. 각 세션 발표 후 온라인 질의 응답 세션을 실시간으로 함께 진행합니다.

  • 초청 발표 세션과 일부 세션들은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자세한 발표 방법과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컴퓨터 그래픽스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논문들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진행중인 연구도 제출 가능하며 새로운 연구와 함께 우수 논문상 후보가 됩니다.

  • 기존에 다른 논문지나 학술대회에 게재하였거나 발표한 논문도 2쪽 이내의 초록 형태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출 형태에 관계 없이 논문 발표형식은 구두 발표와 포스터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주저자가 학부생인 경우 별도 심사를 통해 발표 기회를 확대하려고 합니다.

  • 기존에 저명 학회/저널에 발표한 연구를 교수와 박사급 연구원들이 발표하는 특별 초청 세션도 마련됩니다. 


모든 정규논문은 학술연구재단 등재지인 ‘한국컴퓨터 그래픽스학회 논문지(Journal of the 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특별호에 게재될 예정이며 그외 발표 논문은 학술발표집으로 출판될 예정입니다.


[논문 제출 방법 및 일정]

  • 논문 제출 마감: 6월 13일 (토)

  • 논문 제출 방법: www.cg-korea.org > 학술대회 > KCGS 2020 학술대회

[모집분야]

  • 기술분야: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 이미지/비디오, 시각화, 그래픽스 H/W, 그래픽스 시스템, 그래픽스 응용, 가상/증강현실, HCI, CAD/CAM, 시뮬레이션, 게임 등 컴퓨터 그래픽스에 관련된 모든 기술 분야

  • 예술 및 제작 분야: 디자인, 애니메이션, 게임/영상/콘텐츠 제작, 미디어아트 등의 제작 사례

[논문양식]

  • 정규논문(10쪽 이내)

  • 초록 (2쪽 이내): 기출판 구두발표 논문이나 포스터 논문

    • 타 학회에 발표, 논문지에 게재 혹은 게재 승인된 논문의 경우에 해당 학술대회 혹은 논문지와 권, 호수 등을 제목의 각주로 명시하여 주십시오. 제출중인 논문의 경우 학술대회나 논문지의 이름 없이 "현재 타 학술대회(논문지)에 제출중" 이라는 문구를 표기하면 됩니다(양식 참조).

  • 학부생이 주저자일 경우 제목의 각주로 "학부생 주저자 논문임" 이라는 문구로 명시하기 바랍니다.

  • 논문 작성 언어는 국문과 영문 모두 가능합니다.

[우수논문상 / 우수발표상 / 우수포스터상 / 우수학부논문상]

  • 조직위원회와 논문지 편집위원회에서 심사/선정된 논문에 대해 우수논문상, 우수발표상(기출판 논문 포함), 우수포스터상, 우수학부논문상(학부생 주저자 논문)을 상장과 소정의 상품과 함께 시상합니다.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KCGS 2020 학술대회 프로그램위원장 이성길, 이윤진

 

 KCGS 2020 학술대회는 한시적으로 여름학교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20 학술대회 프로그램

       
학술대회
(1일차)
2020. 07. 07 (화)
10:30~11:50

논문 발표
이미지/비디오
(좌장: 조성현)

11:50~13:00 휴식
13:00~13:50 초청강연: Deep Learning and Physically-based Rendering (윤성의 교수, KAIST)
(좌장: 이성길)
13:50~14:00 휴식
14:00~15:15 논문 발표
교수/박사연구원급 발표 (백승환 박사, 원정담 박사, 권태수 교수)
(좌장: 최명걸)
15:15~15:30 휴식
15:30~16:50

논문 발표
가상/증강현실 I
(좌장: 김형석(건국대))

16:50~17:00 휴식
17:00~18:00

논문 발표
애니메이션/시뮬레이션
(좌장: 권태수)

학술대회
(2일차)
2020. 07. 08 (수)
10:30~11:50

논문 발표
HCI/그래픽스시스템/모델링
(좌장: 윤승현)

11:50~13:00 휴식
13:00~13:50 초청강연: 비디오게임 개발과정 (류제니 AD, 엔씨소프트)
(좌장: 이윤진)
13:50~14:00 휴식
14:00~15:10 신진연구자상 후보자 발표 (좌장: 김영준)

신진연구자상 후보
이경호 (엔씨소프트)
이주호 (KAIST)
15:10~15:30 휴식
15:30~17:10

논문 발표
가상/증강현실II
(좌장: 이영호)

17:10~17:20 휴식
17:20~18:00

총회 및 시상식

학술대회
(3일차)
2020. 07. 09 (목)
10:30~12:10

논문 발표
렌더링
(좌장: 윤성의)

12:10~ 우수논문 시상식

 

 

< 프로그램 위원 >

계희원 (한성대학교), 고성안 (UNIST), 권구주 (배화여자대학교), 권태수 (한양대학교), 김익재 (KIST), 김정현 (고려대학교), 김종현 (강남대학교), 김진모 (한성대학교), 김창헌 (고려대학교), 김치용 (동의대학교), 김태영 (서경대학교), 김형석 (건국대학교), 김형석 (동의대학교), 남양희 (이화여자대학교), 노준용 (KAIST), 박경주 (중앙대학교), 박상일 (세종대학교), 박진아 (KAIST), 박진호 (숭실대학교), 백낙훈 (경북대학교), 변혜원 (성신여자대학교), 서진석 (동의대학교), 서진욱 (서울대학교), 손봉수 (중앙대학교), 송오영 (세종대학교), 신영길 (서울대학교), 안상철 (KIST), 오경수 (숭실대학교), 윤성의 (KAIST), 윤승현 (동국대학교), 이성희 (KAIST), 이아현 (ETRI), 이영호 (목포대학교), 이인권 (연세대학교), 이정진 (숭실대학교), 이종원 (세종대학교), 이주행 (ETRI), 이택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이혜영 (홍익대학교), 이환용 (아주대학교), 임순범 (숙명여자대학교), 임인성 (서강대학교), 장윤 (세종대학교), 정순기 (경북대학교), 조동식 (원광대학교), 최민규 (광운대학교), 최수미 (세종대학교), 최아영 (가천대학교), 최정주 (아주대학교), 하종성 (우석대학교), 한다성 (한동대학교), 한정현 (고려대학교)

 

< 초청강연 >  
Deep Learning and Physically-based Rendering 2020. 07. 07(화) 13:00 ~ 13:50
윤성의 교수 (KAIST)  
   
비디오게임 개발과정 2020. 07. 08(수) 13:00 ~ 13:50
류제니 AD (엔씨소프트)  

 

< 신진연구자상 후보 발표 > 2020. 07. 08(수) 14:00 ~ 15:10
이경호 (엔씨소프트), Interactive Control of Unorganized Human Motion using Deep Neural Networks
이주호 (KAIST), Digital Reproduction of Scene Appearance for High-Fidelity Computer Graphics

 

논문발표 1: 이미지/비디오 2020.07.07(화) 10:30-11:50
캐리커처로부터 사실적인 얼굴 영상 자동 생성 장원종, 정유철, 이승용(POSTECH)
디블러링 알고리즘의 평가 및 학습을 위한 실제 블러 영상 데이터셋 임재성, 이해윤(DGIST), 원주철, 조성현(POSTECH)
도메인 적응을 이용한 단일 파노라마 깊이 추정(특별호) 이종협, 손형석, 이준용, 윤하은, 조성현, 이승용(POSTECH)
치아 신경관 식별을 위한 자동 시상면 검출법(특별호) 박현지, 김동준, 신영길(서울대학교)

 

논문발표 2: 교수/박사연구원급 발표 2020.07.07(화) 14:00-15:15
Image-Based Acquisition and Modeling of Polarimetric Reflectance 백승환(KAIST), Tizian Zeltner(EPFL), 구현진, 황인승(KAIST), Xin Tong(Microsoft Research Asia), Wenzel Jakob(EPFL), 김민혁(KAIST)
A Scalable Approach to Control Diverse Behaviors for Physically Simulated Characters 원정담, Deepak Gopinath, Jessica Hodgins(Facebook AI Research)
Fast and Flexible Multilegged Locomotion Using Learned Centroidal Dynamics 권태수, 이윤상(한양대학교), Michiel van de Panne(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논문발표 3: 가상/증강현실 I 2020.07.07(화) 15:30-16:50
무한공간탐험에서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회복 기법     민대홍, 이동용, 조용훈, 이인권(연세대학교)
다중 사용자 환경과 비정형 공간에서의 강화학습 기반 무한공간탐험 최적 계획법 이동용, 조용훈, 민대홍, 이인권(연세대학교)
가상 환경에서의 손동작을 사용한 물체 조작에 대한 시각적 피드백 시스템(특별호) 서웅, 권상모, 임인성(서강대학교)
1대의 프로젝터와 반구형 반사경을 이용한 사각방 360도 파노라마 생성 기법(특별호) 이정직, 박연용, 이윤상, 이준엽, 정은영, 정문열(서강대학교)

 

논문발표 4: 애니메이션/시뮬레이션 2020.07.07(화) 17:00-18:00
한국어 동시조음 모델에 기반한 스피치 애니메이션 생성(특별호) 장민정, 정선진, 노준용(KAIST)
인터랙티브 캐릭터 제어를 위한 시간 임계적 반응 학습 이경호(NCSoft), 민세희, 이선민, 이제희(서울대학교)
변형 가능한 모델의 충돌 탐지를 위한 효율적인 법선 원뿔 컬링 방법 이창진, 한동훈, 이상빈, 고형석(서울대학교)

 

논문발표 5: HCI/그래픽스시스템/모델링 2020.07.08(수) 10:30-11:50
SketchScope: 터치스크린에서의 볼륨 데이터 탐구 인터페이스 김현수, 박진아(KAIST)
초음파 비접촉식 SPH 유체 촉감 렌더링 장재현, 박진아(KAIST)
형상 차이 기반 홀 패치의 파라미트릭 블렌딩 기법(특별호) 박정호, 박상훈, 윤승현(동국대학교)
실감형 가상현실 실전훈련 콘텐츠를 위한 관리 평가 시스템 개발 사례연구(특별호) 김종용, 박동근, 이필연, 조준영, 윤승현, 박상훈(동국대학교)

 

논문발표 6: 가상/증강현실 II 2020.07.08(수) 15:30-17:10
CLO 3D와 Vuforia를 활용한 증강현실 기반 디지털 패션 콘텐츠 제작(특별호) 강태석, 이동연, 김진모(한성대학교)
시각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Hear me later’ VR 콘텐츠 제작 연구(특별호) 강예원, 조원아, 홍승아, 이기한, 고혜영(서울여자대학교)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VR 힐링 콘텐츠, ‘노르니르’ 개발(특별호) 최세영, 김수진, 이나영, 이기한, 고혜영(서울여자대학교)
가상현실에서의 3차원 드로잉을 위한 피드백 설계 및 효과 분석(특별호) 김지은, 박우희, 이지은(한성대학교)
가상현실 운동 자세 트레이닝을 위한 피드백 설계 및 효과 연구(특별호) 박우희, 김지은, 이지은(한성대학교)

 

논문발표 7: 렌더링 2020.07.09(목) 10:30-12:10
깊이 기반 블렌딩 기술을 활용한 고스트 일러스트레이션 렌더링(특별호) 김동준, 신영길(서울대학교)
몬테카를로 렌더링의 노이즈 제거를 위한 고차원 피처 추출 조인영, Yuchi Huo, 윤성의(KAIST)
반사 하이라이트 맵을 이용한 뉴럴 재조명(특별호) 이연경, 고현성, 이진우, 김준호(국민대학교)
실시간 렌더링 환경에서의 3D 텍스처를 활용한 GPU 기반 동적 포인트 라이트 파티클 구현(특별호) 김병진, 이택희(한국산업기술대학교)
GPU 기반 실시간 멀티 바운스 주변 폐색 렌더링 안현장, 최재원, 이성길(성균관대학교)

 

< 포스터 발표 >
P01: 몰입형 가상 환경에서 볼륨 캡처 아바타가 사회적 존재감에 미치는 영향 조성익, 김승욱, 이종민, 안정현, 한정현(고려대학교)
P02: 다중 이미지를 이용한 광원 추정 조창호, 하인우, 윤성의(KAIST)
P03: 확장 컨볼루션과 뼈대 기반 손실 함수를 이용한 모션 리타겟팅 김상빈, 박인범, 권성수, 한정현(고려대학교)
P04: 기하학 컨볼루션 신경망을 이용한 3D 구강 메시의 개별 치아 영역 분할 최규진, 이윤진, 경민호(아주대학교)

 KCGS 2020 학술대회는 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http://kcgs2020.cg-korea.org 

 

 

 

 

 KCGS 2020 학술대회는 사전등록과 현장등록 간의 구분이 없습니다.

다음 홈페이지에서 학회 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언제든 등록 가능합니다.

 

http://kcgs2020.cg-korea.org 

 

 

 

 

TOP